마케팅으로 부업하기/구글 애드워즈 마케팅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 설정하는 법

윤이 아빠 2020. 4. 4. 17:04
data-ad-slot

안녕하세요.


윤이 아빠 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 보도록 합니다.


앞번 글에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검색광고는 키워드를 활용한 광고 방법이고, 검색 광고의 키워드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확도는 일치>>>구문>>>>확장 검색 순이고 도달범위는 확장>>구문>>일치 검색 순으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검색 광고 설정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캠페인에서 + 버튼을 눌러 새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목표를 선택 한뒤 유형 선택에서 검색 광고로 선택을 합니다.




그 다음 캠페인 이름 및 광고 가 나타날 네트워크, 거주지 및 관심지를 설정 해줍니다.



 그리고 일일 예산을 정하고 입찰 전략을 선택하여 줍니다.


광고 입찰 전략은 구글 마케팅 6편에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광고 일정 및 타겟팅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광고그룹 설정을 통해 키워드와 광고 그룹명을 입력 할수 있고, 키워드 아이디어 얻기를 통해 광고하려는 비지니스에 적합한 키워드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광고만들기로 넘어가게 되는데 광고 만들기에서 광고에 사용될 텍스트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 할 점은 글자수가 30byte로 제한 되어 있기 때문에 한정된 글자 수 내에서 가장 효과 적인 메세지를 입력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저장을 누르면 캠페인 설정이 완료 되게 됩니다. 광고는 구글의 검토 기간을 지나 승인을 받게 되면 설정된 일정에 따라 자동적으로 시작되게 됩니다.

이상으로 애드워즈에서 검색광고 캠페인을 설정하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검색광고 운영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