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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윤이 아빠입니다.
2020/03/31 - [마케팅으로 부업하기/구글 애드워즈 마케팅] -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의 구조 와 게재 원리 알아보기
오늘은 구글 광고의 캠페인 목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마케팅의 진행과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광고를 운영하면서 머신러닝을 최적화 시켜서 궁극적으로 볼륨을 확장해 나가야 합니다.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마케팅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고,
이 단계에서 목표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을 설계 해야 지만 원하는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운영 초기에 발생한 전환 data를 통해 머신 러닝이 이루어 지고, 그 data를 기반으로 전환 볼륨 확장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화며 최적화가 이루어 집니다.
그럼 구글 캠페인의 단계별 목표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1. 노출 -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제품 홍보 가 필요한 경우의 목표
2. 트래픽 - 고객을 웹사이트로 유입 시킨다던지, 리마케팅을 위한 잠재고객 확보에 사용하는 목표
3. 전환 -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등 구매와 같은 실질적인 매출을 위한 전환 획들을 위해 사용하는 목표.
이상 3가지 목표로 나누어 볼수 있는데요. 고객의 구매 여정 퍼널의 윗단계인
획득 부터 구매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캠페인 목표에 맞게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목표에 맞는 입찰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출
1.1 조회가능 CPM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광고 진행시 활용 가능함. 조회가능한 노출 1000회당 지불한 최대 금액을 설정하는 입찰 전략
1.2 최대 CPM(동영상) -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사용되는 입찰 방식으로 SKIP이 없는 6초 범퍼 광고에 사용 되는 1000회 노출당 지불할 최대 금액을 설정하는 방법
1.3 최대 CPV(동영상) -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사용되는 입찰방식으로 SKIP이 있는 Trueview 광고 운영시 선택 할 수 있는 조회당 지불할 최대 금액 설정으로 30초 조회당 과금방식
1.4 검색결과 위치타겟 (검색) - 광고가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단이나 첫페이지에 최대한 많이 게재되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자동 입찰 전략
1.5 경쟁광고보다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한 타겟 노출 점유율 (검색) - 경쟁사 도메인을 선택하면 내 광고가 경쟁사의 광고보다 높은순위에 게재 되거나 경쟁상의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때 게재되도록 입찰해주는 자동 입찰 전략으로 선택한 도메인 보다 높은 순위에 내 광고를 게재할 빈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 목표가 달성되도록 애드워즈 시스텐이 검색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
2.트래픽
2.1 수동 CPC(디스플레이, 검색) - 클릭당 지불할 최대 금액을 광고주가 직접 설정하여 운영하는 입찰 전략
2.2 클릭수 최대화 (디스플레이, 검색) - 설정한 예산 내에서 클릭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자동 입찰 전략
3. 전환
3.1 향상된 CPC (디스 플레이, 검색) - 수동 CPC 입찰 전략을 사용하나 전환 가능성이 높은 클릭에 대해서 최대 30%까지 입찰가를 높여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전략
3.2 전환수 극대화 (디스 플레이, 검색) - 설정한 예산 내에서 CPA를 고려하지 않고 전환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자동 입찰 전략
3.3 타겟CPA (디스 플레이, 검색, 동영상) - 설정한 타겟 전환비용(CPA) 내에서 전환수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CPC 입찰가가 자동으로 설정되는 전략

타겟 CPA의 적용원리는 목표로 하는 CPA 단가에 맞춰 전환 발생 가능성이 있을때 CPC 입찰을 자동으로 진행하여 타겟 CPA를 맞추는 구조로 예를 들어 타겟 CPA가 3000원일 경우 각 CPC 단가가 500,700,800,1000 으로 자동 입찰이 되고 총광고비 3000원을 사용했을때 전환이 1건 발생되는 방식 입니다.
목표는 CPA로 설정했지만, 실제 과금은 CPC로 과금되게 됩니다.
3.4 타겟 ROAS (디스플레이, 검색) - 설정한 타겟 투자수익(ROAS) 내에 전환가치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입찰 전략( 전환 액션 세팅 시 전환가치 세팅 필요)
구글 광고 설정이 캠페인>>광고그룹>> 광고/키워드 순이었다면 입찰가의 적용 순위는 광고/키워드 >>> 광고 그룹 >>>캠페인 순으로 적용 되게 됩니다.

구글 마케팅은 머신러닝을 통한 최적화가 광고 운영의 핵심이고, 광고 게재는 단순 입찰가가 아닌 품질관련성 과 기타 까다로운 절차에 의해 평가되어 개제 되므로 광고의 품질 및 타게팅 전환 목표등 좀 더 세밀하고 전략적인 광고 집행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광고 캠페인의 목표에 대해 알아 보았고, 다음 편에는 본격적으로 구글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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