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d-slot
안녕하세요, 윤이 아빠 입니다.
이번 편부터는 구글 애드워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공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는 어떻게 구성 되어 있는지 UI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배울 구글 애드워즈 계정은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 낼 수 있습니다.

애드 워즈 계정 내에 캠페인 >> 광고 그룹 >> 광고 OR 키워드 순의 구조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애드워즈 계정을 생성한뒤 메인 화면 입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내가 만든 광고 전체에 대한 성과를 알려주는 대쉬보드 형태를 보이고 있고, 여기서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 등등의 필요한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설정 화면

캠페인 설정 화면에서는 목표, 네트워크, 위치, 언어, 예산 등 세팅이 변경 가능합니다. 진입 방법은 모든 캠페인 >>> 캠페인 선택 >>> 설정 순으로 진입 가능 합니다.
광고그룹 설정 화면

광고 그룹 설정 화면에서는 입찰가, 광고 유형, 광고 순환등의 세팅 변경이 가능하며, 진입 방법은 모든 캠페인>>> 캠페인 선택 >>>> 광고그룹 선택>>> 설정 순입니다.
광고 및 확장 화면

광고 및 확장 화면에서는 계정 내에 저장되어 있는 광고들을 볼 수 있고, 여기서 신규 광고를 추가 하거나 운영중인 광고를 중지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화면

키워드 화면에서는 캠페인 및 광고 그룹 내에서 추가해둔 키워드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규 키워드를 추가하거나 제외 가능 합니다.
인구통계 화면

인구 통계 화면에서는 캠페인 및 광고 그룹 내에 추가해둔 타겟의 연령 및 성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곳으로 특정 연령대를 추가하거나 제외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주제 화면

주제 화면에서는 캠페인 및 광고 그룹내에 추가해둔 주제 타겟팅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규 주제를 추가 하거나 운영 중인 타겟팅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광고일정 화면

광고일정 화면에서는 캠페인 단위로 광고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광고 운영을 하거나 제외 하고 싶다면 여기서 광고 일정을 조정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변경내역 화면

변경내역 화면에서는 그동안 광고를 운영하면서 변경했던 변경내역의 히스토리를 볼 수 있고 변경 내용에 대한 실행 취소도 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애드워즈 UI 중 실제 광고를 운영하면서 자주 사용해야 되는 화면들을 중점적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 편에는 구글 검색광고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으로 부업하기 >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 광고 캠페인 설정하는 법 (0) | 2020.04.04 |
---|---|
구글 검색 광고란 무엇인가? (0) | 2020.04.03 |
구글 광고 캠페인 의 단계별 목표 3가지 (0) | 2020.04.01 |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의 구조 와 게재 원리 알아보기 (0) | 2020.03.31 |
페이스북 과 구글 마케팅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0) | 2020.03.30 |